[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concept(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5:15
본문
Download :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hwp
CRM은 단적으로 기업과 고객 간 관계를 디지털 기반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CRM의 the gist은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 획득, 유지하는 활동이다. 고객 개개인이 결점을 인식하기 전에 요구에 부합되는 물품 및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고객과 일대일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수익성을 높임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상생하는 전술이 저변에 깔려 있다아 CRM 도입으로 주요 고객의 로열티(충성도)를 강화…(skip)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5D%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e-CRM)%EC%9D%98%EA%B0%9C%EB%85%90,%ED%99%9C%EC%9A%A9%EB%8F%99%ED%96%A5,%EB%8F%84%EC%9E%85%EB%B0%8F%EA%B4%80%EB%A6%AC%EB%8B%A8%EA%B3%84_hwp_01.gif)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5D%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e-CRM)%EC%9D%98%EA%B0%9C%EB%85%90,%ED%99%9C%EC%9A%A9%EB%8F%99%ED%96%A5,%EB%8F%84%EC%9E%85%EB%B0%8F%EA%B4%80%EB%A6%AC%EB%8B%A8%EA%B3%84_hwp_02.gif)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5D%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e-CRM)%EC%9D%98%EA%B0%9C%EB%85%90,%ED%99%9C%EC%9A%A9%EB%8F%99%ED%96%A5,%EB%8F%84%EC%9E%85%EB%B0%8F%EA%B4%80%EB%A6%AC%EB%8B%A8%EA%B3%84_hwp_03.gif)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5D%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e-CRM)%EC%9D%98%EA%B0%9C%EB%85%90,%ED%99%9C%EC%9A%A9%EB%8F%99%ED%96%A5,%EB%8F%84%EC%9E%85%EB%B0%8F%EA%B4%80%EB%A6%AC%EB%8B%A8%EA%B3%84_hwp_04.gif)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5D%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e-CRM)%EC%9D%98%EA%B0%9C%EB%85%90,%ED%99%9C%EC%9A%A9%EB%8F%99%ED%96%A5,%EB%8F%84%EC%9E%85%EB%B0%8F%EA%B4%80%EB%A6%AC%EB%8B%A8%EA%B3%84_hwp_05.gif)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5D%EA%B3%A0%EA%B0%9D%EA%B4%80%EA%B3%84%EA%B4%80%EB%A6%AC%EC%8B%9C%EC%8A%A4%ED%85%9C(e-CRM)%EC%9D%98%EA%B0%9C%EB%85%90,%ED%99%9C%EC%9A%A9%EB%8F%99%ED%96%A5,%EB%8F%84%EC%9E%85%EB%B0%8F%EA%B4%80%EB%A6%AC%EB%8B%A8%EA%B3%84_hwp_06.gif)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concept(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hwp( 41 )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 ,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이에 비해 국내기업은 아직도 획일적 대량생산지향과 공급자 중심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아 이를 반증하듯 아직 우리나라 기업은 CRM을 적극 활용하지 못하고 이제 도입단계 수준에 머물러 있다아
1. CRM 개요
최근의 디지털 혁명과 관련하여 e-Commerce, B2B, B2C, e-Marketplace 등 수많은 용어들이 출현하고 있지만 실제로 현장에서 구현되고 기업 성과로 연결되는 것은 CRM과 같은 구체적 기법일 것이다. 외국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하에서 고객만족 활동, the gist고객에의 차별적 관리 등에 노력했고 이 과정에서 마케팅 노하우와 데이터베이스 축적이 이루어졌다.
CRM은 80년대에 등장한 채널에서의 고객관계 유지를 증시하는 관계 마케팅과 CS, DBM 등이 진화하여 출현한 것으로, 일대 일 마케팅, 개인화된 마케팅도 단골손님 위주로 운영하던 지역상가의 전통적인 개별고객 서비스로의 회귀를 의미한다.순서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concept(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
[고객관계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의concept(개념),활용동향,도입및관리단계
,경영경제,레포트
[고객관계관리시스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e-CRM)의 槪念, 활용 동향, 도입 및 관리단계
목차
* 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
Ⅰ. CRM 개요
Ⅱ. CRM 도입 및 활용 동향
가. 선진 기업 동향
나. 국내 기업 동향
Ⅲ. e-CRM 도입 및 관리
1. CRM 도입 단계
가. 고객전술 수립
나. CRM 인프라 구축
2. CRM 관리 단계
가. 고객分析(분석)
나. 판매에 활용
다. 서비스와 피드백 관리
고객관계관리시스템(e-CRM)
I. e-CRM
외국기업의 강점은 강화된 고객의 힘을 이해하고, 그에 걸맞게 세밀한 전술을 구사하는데서 나온다. 인터넷(Internet), 데이터베이스 등을 활용하여 실제 값어치를 하는 일부 고객을 타게팅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한다. 결국 CRM은 마케팅 패러다임이 제품판매 중심에서 기존의 우수고객을 유지하고 이탈고객을 최소화하는 관계마케팅으로 이동하고, 전산시스템만의 變化가 아니라 경영전술, 조직, 프로세스, 고객접점 채널상의 모든 變化를 의미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