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성공 marketing 戰略분석 및 향후戰略대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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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16: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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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17일 삼성전자는 2007년께 전세계 MP3 시장 1위에 올라서겠다는 야심찬 비전을 내놓았었다. 얼마 전에는 윤종용 부회장까지 나서 MP3 사업 강화를 지시한 바 있다.
3)4P
2.기업선정배경
http://www.minivian.com
순서
8.아이리버의 drawback(걸점)과 향후 전략제언
1)아이리버 국내*해외 시장present condition





2.레인콤의 紹介(소개)
국내외 MP3 PLAYER 시장규모 /(주)알앤디비즈
1)회사개요
설명
2.기업선정배경
2)SWOT
1.들어가며
Ⅲ.conclusion(결론)
1)회사紹介(소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data(資料) 및 문헌 Ⅰ.서론
Ⅰ.서론
2)SWOT
아이리버의 성공 marketing 戰略분석 및 향후戰略대안 제시
3)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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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마케팅 레인콤 경영전략 엠피3 / 하이테크 마케팅 / 김상훈 / 박영사 국내외 MP3 PLAYER 시장규모 /(주)알앤디비즈 http://www.mpmania.com http://www.minivian.com http://www.kbs.co.kr/1tv/sisa http://www.iriver.com/ (경영)
3.아이리버의 성공요인 analysis
1.레인콤의 기업개요
1)MP3플레이어 시장환경
http://www.kbs.co.kr/1tv/sisa
4.시장환경analysis
3)MP3플레이어 국내 시장present condition
http://www.iriver.com/ (경영)
그러나 삼성 MP3의 현주소는 짝사랑에 가까운 것 같다. 레인콤은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를 생산하여 미국 시장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이후 iRiver라는 브랜드로 플래시메모리 타입의 MP3플레이어로 마침내2003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을 포함한 세계 시장 1위라는 기염을 토하였다. 소비자들의 평가가 그리 우호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 기업 GfK 마케팅서비스 코리아가 조사한 2월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오프라인 기준)에서 판매대수와 매출액 모두 3위로 내려앉았다. 이에 힘입어 정보ㆍ통신 관련 소프트웨어ㆍ하드웨어 산업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돈과 인재가 넘치는 삼성이 마음먹은 것이니 못할 것도 없어 보였다.
한국은 인터넷(Internet) 인프라의 눈부신 발전으로 세계적인 정보ㆍ통신 강국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다. 국내 정상의 MP3생산 업체로써 현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로에 선 레인콤도 그 중 하나이다.
Ⅱ.본론
브랜드marketing 레인콤 경영戰略 엠피3 / 하이테크 marketing / 김상훈 / 박영사
5.경쟁사 analysis - 삼성 yepp
2)기업연혁
2)MP3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
브랜드마케팅 레인콤 경영전략 엠피3
6.내부환경analysis
7.아이리버의 성공요인 analysis
1)삼성 yepp紹介(소개)
2)아이리버 탄생배경
1.들어가며
http://www.mpmania.com
국내 1위 레인콤은 이미 멀찌감치 앞서
일등이 아니면 안 되는 삼성전자가 MP3플레이어 분야에 1위 도전장을 던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