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4:51
본문
Download :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애플은 아이폰의 초기 가격을 고가로 책정하였다. 아이폰은 2007년 1월 9일에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7에서 발표한 터치 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전화(+카메라 기능), 모바일 누리망 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을 가진 모바일 전자 기기이다. 현재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해외시장을 기준으로 하여 애플폰의 가격전략(戰略) 에 관련되어 살펴보았다. 허나 실질적으로 아이폰의 상황을 들여다보자면 엄청난 가격 인하의 가장 큰 요인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사에게 1위를 빼앗겼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아
아이폰의 성공에 대한 우려는 어느 정도 예상되었던 것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RIM의 블랙베리가 공격적인 저가marketing 전략(戰略) 을 채택함으로 인해 애플은 정상의 자리를 빼앗기게 되었고 이 때문에 아이폰의 가격 인하를 단행할 수 밖에 없는 상태가 되었다.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아이폰 애플 스티브잡스 애플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순서
Ⅰ. 선정동기
한국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 바람이 거세다.
애플의 아이폰을 가격전략(戰略) 의 주제로 선정하게 된 동기는 애플이 아이폰을 판매함에 있어서 내세운 파격적인 가격전략(戰略) 에서 찾을 수 있다아 구체적으로 說明(설명) 하자면 아이폰의 가격을 기존 가격에서 200달러만큼 인하한 것, 이에 대한 불만을 잠식시키기 위해 100달러 쿠폰을 발행한 것, 이후에도 아이폰의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것 등을 들 수 있다아
아이폰은 스마트폰으로써 기존의 휴대폰과 PDA의 advantage(장점) 을 앞세운 스마트폰은 현재 한국에서 점차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이다. 環境(환경)적인 상황을 分析(분석)하면서 아이폰의 가격에 대한 問題點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왜냐하면 아이폰의 가격인하와 함께 휴대폰의 기능을 제외한 아이팟 터치를 출시하였기 때문일것이다
고급스런 이미지와 높은 수준의 기능을 앞세워 소…(skip)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Download : 아이폰,애플,스티브잡스,애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78 )
다.
200달러 가격 인하에 대하여 스티브 잡스(애플 최고경영자)는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애플의 혁신적인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說明(설명)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