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ert.kr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 > desert3 | desert.kr report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 > desert3

본문 바로가기

desert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8:52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hwp






◆ 학생의 학업 성취수준은 과목별로 성취해야 할 목표(goal)에 비추어 도달 정도에 따라 다.
◆ 성취평가제에 따른 성적기재 방식은 다음과 같이 변경한다.

성취평가제의 도입은 학생들 간 상대적 서열 중심의 규준참조평가에서, 학생들이 성취해야 할 목표(goal) 중심의 준거참조평가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개발된 교과목별 성취기준성취수준에 따라 학생의 학업 성취수준을 평가한다.

성취평가제의 도입은 학생들 간 상대적 서열 중심의 규준참조평가에서, 학생들이 성취해야 할 목표(goal) 중심의 준거참조평가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CONTENTS

I. 성취평가제의 의미
II. 성취평가제의 도입 배경
III. 성취평가제 추진일정
IV. 성취평가제 기대efficacy
V. 성취기준과 성취수준
VI. 평가
VII. 성적 보고
IX. 참고 문헌 및 출처

I. 성취평가제의 의미

성취평가제는 상대적 서열을 비교하여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던 상대평가와 달리 학생이 무엇을 어느 정도 성취하였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학생들이 지나친 경쟁과 과중한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평가 방식을 improvement한 평가제도이다. 새로 도입되는 성취평가제는 기존의 상대평가가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여 학생의 성취정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성취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여 학생의 학습 능력…(투비컨티뉴드 )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사회과학,수학과,교육평,성취평가제,관해,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hwp( 67 )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
설명






[사회과학][수학과]%20교육평가%20성취평가제에%20관해_hwp_01.gif [사회과학][수학과]%20교육평가%20성취평가제에%20관해_hwp_02.gif [사회과학][수학과]%20교육평가%20성취평가제에%20관해_hwp_03.gif [사회과학][수학과]%20교육평가%20성취평가제에%20관해_hwp_04.gif [사회과학][수학과]%20교육평가%20성취평가제에%20관해_hwp_05.gif [사회과학][수학과]%20교육평가%20성취평가제에%20관해_hwp_06.gif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 , [사회과학][수학과] 교육평가 성취평가제에 관해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수학과 교육평 성취평가제 관해


CONTENTS

I. 성취평가제의 의미
II. 성취평가제의 도입 배경
III. 성취평가제 추진일정
IV. 성취평가제 기대efficacy
V. 성취기준과 성취수준
VI. 평가
VII. 성적 보고
IX. 참고 문헌 및 출처

I. 성취평가제의 의미

성취평가제는 상대적 서열을 비교하여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던 상대평가와 달리 학생이 무엇을 어느 정도 성취하였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학생들이 지나친 경쟁과 과중한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평가 방식을 improvement한 평가제도이다.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개발된 교과목별 성취기준성취수준에 따라 학생의 학업 성취수준을 평가한다.

◆ 학생의 학업 성취수준은 과목별로 성취해야 할 목표(goal)에 비추어 도달 정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기록한다.
II. 성취평가제의 도입 배경

글로벌 지식 기반 사회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창의인성 교육 여건을 조성하여 모든 학생의 잠재력과 소질을 최대한 발현시켜줄 수 있는 교육 environment(환경) 이 요구되고 있따 현행의 평가제도는 석차에 대한 학생들의 과도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급우 간 배타적인 경쟁심을 조장하여 협동학습을 통한 나눔과 배려의 학습 경험이 부족하며, 학생의 적성과 소질, 진로에 따른 다양한 교육과정을 선택운영하는데 제약이 있따 2009 개정 교육과정이 취지에 맞게 학생중심의 수준별맞춤형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고, 학생이 무엇을 얼마만큼 알고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교 교육의 책무성을 강화해야 한다.
Total 7,62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se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se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