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심리 ] (放通大 2010-2 인간과 심리 B형)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7:55
본문
Download : 74지능과_창의성의_개념과_.hwp
3) 인지적 지능 연구
다.
임선하 창의성연구소 홈페이지
1) 창의성의 concept(개념)
- 전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창의적 문제해결 (김영채) 1999, 교육과학사 혁신리더 2006.1 한국능률협회 http://psychtest.educyber.org/index.shtml http://www.sesri.re.kr/ 천재, 그 창조성의 비밀 (김재은) 1991. 부모역할, 배워지는 것인가? 한국 심리상담 연구소, 1991. 창의성에의 초대(임선하) 1995. 리더십이 자라는 창의력 혁명 2000, 디모데 임선하 창의성연구소 홈페이지 지능과 창의성 홍순정, 1999, 양서원
Sternberg와 Berg는 지능의 definition , 측정(測定) , 향후 지능 연구의 과제에 관한 내용을 분설한 결과 현대의 지능 concept(개념)은 과거의 것과 상당부분 중첩되면서도 변화된 지능 concept(개념)을 나타내는 특징과 새로운 동향을 밝혀내었다. 지능과 창의성 홍순정, 1999, 양서원
http://psychtest.educyber.org/index.shtml
http://www.sesri.re.kr/
4) 창의성과 지능의 관계
Download : 74지능과_창의성의_개념과_.hwp( 30 )
1) 지능의 definition





(3) Guilford의 지능의 구조理論
부모역할, 배워지는 것인가? 한국 심리상담 연구소, 1991.
지능, 창의성, 지능과창의성, 인간과심리, 지능과창의성에관한이론, 지능과창의성이론
2) 창의 성에 관한 理論
설명
1. 지능
혁신리더 2006.1 한국능률협회
창의성에의 초대(임선하) 1995.
천재, 그 창조성의 비밀 (김재은) 1991.
*Wundt는 인간의 지능을 감각과 주의력 같은 요소로 구성되는 것으로 보고 인간능력의 일반법칙을 찾으려고 했고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Spearman의 일반지능理論
순서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資料)] 창의적 문제해결 (김영채) 1999, 교육과학사
5) 지능의 측정(測定)
(2) Thurstone의 기본정신능력理論
리더십이 자라는 창의력 혁명 2000, 디모데
*Binet는 복잡한 정신능력은 복잡한 정신작용에 있으며 이 정신능력에는 개인차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5) 창의성 검사
(4) 지능의 위계理論
3) 창의적 활동과정
1) 지능의 definition
- 전학과 1학년 인간과 심리 B형 참고자료(資料)입니다
2. 창의성
2) 전통적인 지능理論
6) 창의성 훈련
1. 지능
[인간과 심리 ] (放通大 2010-2 인간과 심리 B형)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논하시오.
4) 현대 지능理論
레포트 >
*Galton은 정신능력의 개인차에 관심을 갖고 가계 연구를 통해 지능의 유전적 뿌리를 설명하고자 했으며 정신적 수행능력에서의 차이에 관심을 가져 감각변별력과 반응시간의 characteristic(특성)을 측정(測定) 하고자 여러 검사를 고안했다.
-지능은 인간의 지적 능력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구인이며 학교교육장에서 학업 성취를 가장 잘 예측하고 설명하는 개인차 변인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