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6:35
본문
Download : 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_SLIDE_1_
경영조직
종적조직과 횡적조직
_SLIDE_2_
조직?
“어떤 기능을 수행하도록 협동해나가는 체계”
조직구조 결정요인
업무 할당 및 조직 내에서의 부서와 개인에 대한 책임 분담
조직의 계층 수와 관리자들의 통제범위 등을 포함하는 公式(공식)적 업무보고체계의 결정
전체 조직 내에서 부서의 위치및 부서 내에서 개인의 배치
조직 내에서의 효과(效果)적 의사소통 조정, 통합을 위한 시스템 설계
_SLIDE_3_
조직설계의 影響변수
조직구조
環境
조직규모
조직목표(目標)
기술
_SLIDE_4_
종적 관리 메커니즘
_SLIDE_5_
고
저
소
다
정보량
종적 관리와
통제의 정도
계층 상의 통제
규정과 절차
계획과 스케줄
보좌역
종적 정보체계
종적 관리 메커니즘과 정보량의 관계
_SLIDE_6_
기능 조직
내용이 유사하고 관련성이 높은 업무를 우선 결합시키는 조직설계 방법
가장 기본적인 조직의 형태
조직의 하부계층에서부터 최고경영자에 이르기까지 업무의 공통성에
의하여 구분
사장
총무부
생산부
영업부
인사부
기술개발부
_SLIDE_7_
각 부서를 제품, 서비스, 지역, 시장, 고객 등을 기준으로 조직을 설계
각각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생산, 판매 등의 기능들이 한 부서 내에 속하도록 설계 됨
사장
제품 3
제품 2
제품 4
제품 1
제품 5
제품조직
_SLIDE_8_
사장
기술개발부
생산부
영업부
인사부
제품1
총무부
제품2
기능조직과 제품조직을 혼합하여 조직의 효율을 높이는 조직 형태
혼합형조직
_SLIDE_9_
조직구조
影響변수
기능조직
제품조직
혼합적 조직
環境
불확실성이 낮고 안정적
보통 이상의 불확실성
보통 이상의 불확실성, 소비자 욕구 급변
기술
일상적이며 낮은 상호의존성
비일상적, 높은 상호의존성
기능부문과 제품부문의 의존성이 있으…(省略)






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순서
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29 )
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조직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조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