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7:37
본문
Download : 노키아_2073223.hwp
노키아
노키아에 대한 자료입니다. 어느 날 우연히 핀란드고무회사의 두 임원이 노키아 마을을 지나가다가 노키아 마을이 아름답고 또한 수력발전을 이용할 수 있음을 알고는 고무공장을 노키아 고장 옆으로 이전하고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노키아1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노키아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다. 또한 그 기업은 1921년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12개 핀란드 기업 중 유일한 생존자로서,‘숲반, 호수반’인 유럽의 변방, 그것도 300년을 스웨덴 지배 하에, 100년을 러시아 보호아래 고생하다가 지금으로부터 불과 80년 전에 독립한 국가‘핀란드’를 21世紀 들어 가장 뜨는 나라로 돌변시키며 또 한번의 반전을 연출하였는데, 과연 그 기업은 어디일까?
기구한 운명의 국가, 인구 550만의 이 약소국을 정보화 강국으로 도약시키며,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IMD)이 선정하는 국가 경쟁력 순위에서 미국과 싱가폴에 이어 3위를 차지하게끔 선장 노릇을 했던 기업은 바로 ‘노키아’이다.
Ⅱ. 노키아의 歷史
1. 1865년~1960년
1862년 ‘프레드릭 이데스탐’은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북쪽으로 약 1백50km 떨어진 이름도 없는 작은마을에 ‘노키아’라는 조그만 목재 펄프공장을 설립했다. 노키아1 , 노키아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노키아_2073223.hwp( 83 )
Ⅰ.들어가는 말
Ⅱ. 노키아의 歷史
1. 1865년~1960년
2. 1960년~1980년
3. 1987년~현재
Ⅲ. 기업 내역
1. 기업 연혁
2. 기업 경영 철학
3. 조직 및 사업 내역
4. 사업의 규모
5. 재무적 내역
Ⅳ. 시장 環境
1. 세계 시장의 점유율
2. 세계시장에서의 노키아의 내역
3. 중국(China)시장
4. 통신시장의 change(변화)展望
Ⅴ.노키아의 성공요인
1. 젊은 경영자들, 그리고 오릴라
2. 사업구조조정
3.노키아 웨이
4. 브랜드 전술
5. 경쟁력 강화 전술
Ⅵ. 한국 시장에서의 노키아
1. 日本 에서의 노키아
2. 한국에서의 노키아
Ⅶ. 맺는 말
♠bibliography
19세기 시골 제재소로 처음 하여 전력, 제지 등 13개 사업에 손을 뻗친 문어발 재벌이 되었다가, 세계화라는 시장 change(변화) 앞에 도산위기를 맞고, 결국 최고경영자가 자살까지 하고 만 기업이 있다아 하지만 그 기업은 거기에서 주저앉지 않고, 그 모든 악재를 극복하며 세계 이동통신업계 최강자가 되는 반전에 반전을 연출하였다. 그러자 아예 그 마을 주민은 마을 이름을 회사명을 따 “노키아”로 결정했다. 이는 日本 의 도요타 자동차가 번창하면서 도시 이름을 도요타시로 바꾼 것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아‘핀란드고무회사’는 1898년 설립된 회사로서 겨울이 길고 눈이 많은 핀란드에 주로 고무장화를 만들어 팔았다. 공장을 가동한 직후부터 핀란드와 유럽에서 일반종이와 포장용 판자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공장은 증설에 증설을 거듭했고, 공장근로자와 가족들이 늘어났으며, 이름도 없던 마을은 번창해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