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의 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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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21: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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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러한 동학의 교육적 방법론은 기존의 기계론적, 혹은 유기론적 교육론과는 그 성격을 달리하고 있따 왜냐하면 동학의 이런 입장에서는 사회화에 따른 기능적 인간을 만들기 위한 지식의 확대로써의 교육을 반대하기 때문일것이다 “열 석 자 지극하면 萬券詩書 무엇하며 심학이라 하였으니 不忘基意 하여서라.” 여기서 보는 것처럼 수운은 지식의 양보다는 자기 자신에 대한 각성을 더 중요시하고 있따
그렇다면 이러한 시천주와 그 방법으로서의 성, 경, 신은 교육학적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가? 시천주는 인간이 한울을 모시고 있으며, 그렇기에 인간은 자기 자신이 주체가 되어 자신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학의교육사상
동학의 교육사상
설명
다. 여기서 개개인의 존엄은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것이 된다 그리고 성, 경, 신은 바로 이러한 자신에게 부여된 존엄성을 철저하게 받아들이는 방법을 뜻한다.동학의교육사상 , 동학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동학의 의미와 동학의 교육사상에 마주향하여 알아보았으며 현대사회에서의 사회체제와 비교해 보았습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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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학은 바람직한 인간 alteration(변화) , 즉 자기 자신이 본래적 자아로써의 한울임을 깨닫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따 그리고 이런 측면에서 교육학적인 접근이 가능하다고 본다. 다시 말해 개개인은 자기 자신에게 이러한 존엄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만 하며, 이러한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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