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ert.kr 동학의 교육사상 > desert5 | desert.kr report

동학의 교육사상 > desert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desert5

동학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21:32

본문




Download : 동학의 교육사상.hwp




그래서 이러한 동학의 교육적 방법론은 기존의 기계론적, 혹은 유기론적 교육론과는 그 성격을 달리하고 있따 왜냐하면 동학의 이런 입장에서는 사회화에 따른 기능적 인간을 만들기 위한 지식의 확대로써의 교육을 반대하기 때문일것이다 “열 석 자 지극하면 萬券詩書 무엇하며 심학이라 하였으니 不忘基意 하여서라.” 여기서 보는 것처럼 수운은 지식의 양보다는 자기 자신에 대한 각성을 더 중요시하고 있따
그렇다면 이러한 시천주와 그 방법으로서의 성, 경, 신은 교육학적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가? 시천주는 인간이 한울을 모시고 있으며, 그렇기에 인간은 자기 자신이 주체가 되어 자신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학의교육사상
동학의 교육사상



설명
다. 여기서 개개인의 존엄은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것이 된다 그리고 성, 경, 신은 바로 이러한 자신에게 부여된 존엄성을 철저하게 받아들이는 방법을 뜻한다.동학의교육사상 , 동학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동학의 의미와 동학의 교육사상에 마주향하여 알아보았으며 현대사회에서의 사회체제와 비교해 보았습니다.순서

동학의%20교육사상_hwp_01.gif 동학의%20교육사상_hwp_02.gif 동학의%20교육사상_hwp_03.gif 동학의%20교육사상_hwp_04.gif 동학의%20교육사상_hwp_05.gif 동학의%20교육사상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동학의 교육사상.hwp( 81 )




동학은 바람직한 인간 alteration(변화) , 즉 자기 자신이 본래적 자아로써의 한울임을 깨닫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따 그리고 이런 측면에서 교육학적인 접근이 가능하다고 본다. 다시 말해 개개인은 자기 자신에게 이러한 존엄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만 하며, 이러한 …(skip)



,인문사회,레포트
동학의 의미와 동학의 교육사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현대사회에서의 사회체제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전체 7,74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dese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