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ert.kr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analysis(분석) > desert6 | desert.kr report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analysis(분석) > desert6

본문 바로가기

deser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7:34

본문




Download :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분석.hwp





설명
순서




고등학교%20국사%20교과서%20분석_hwp_01.gif 고등학교%20국사%20교과서%20분석_hwp_02.gif 고등학교%20국사%20교과서%20분석_hwp_03.gif 고등학교%20국사%20교과서%20분석_hwp_04.gif 고등학교%20국사%20교과서%20분석_hwp_05.gif 고등학교%20국사%20교과서%20분석_hwp_06.gif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analysis(분석)


,사범교육,레포트
교과서 속의 지배이데올로기의 문제 등의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사실 이는 일제식민지 당시의 여기저기의 의병 활동 정도였을 것이다. 그러나 교과서는 이 사실을 매우 온화하게 표현하고 있따 교과서 86~87쪽의 2면을 ‘몽고와의 전쟁’이라는 소題目(제목)으로 “고려가 몽고의 침입에 끈질기게 저항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일반 민중들이 용감하게 대항하였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사회적으로 천대받던 노비와 부곡 지역의 주민들까지도 몽고에 대항하여 싸웠다.




교과서 속의 지배이데올로기의 문제 등의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를 analysis(분석) 한 data(자료)입니다. 원의 침입에 대하여는 막무가내로 당하였고 줄기찬 항쟁에도 불구하고 거의 식민지의 처지로 전락하였다.” 등 우리 민족의 활약상만을 두드러지게 표현하여 마치 우리 민족이 승전한 것처럼 여기게끔 한다.교육사회레폿1 ,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사회레폿1



Download :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 분석.hwp( 92 )


레포트/사범교육

< 목 차 >
1. 머리말
2. 교과서 속의 지배이데올로기의 문제
(1) 왕 중심, 지배층 중심 歷史 서술 - 민중의 역할 간과 : ‘지배층’ 영속화의 긍정
(2) 민족주의적 서술 - 歷史적 과오 간과
3. 맺음말


특히 고려 시대는 외적의 침입이 잦았고 대체로 우리 민족은 물리쳤으나 모두 잘 극복한 것은 아니었다. 또한 고려는 원의 압제 하에 거의 식민지의 위치로 전락하여 관제 격하, 일부 영토 소실, 원의 직·간접적 내정간섭…(생략(省略))

다.
Total 7,61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se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se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