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의 언어 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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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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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한 동사를 불규칙 동사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듯이 모든 동사들에 ed를 붙여 과거형을 만드는 것은 아닐것이다.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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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의 언어 발달과 특징 언어 습득과 관련된 theory(이론)에 관해서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일단 유아가 이러한 규칙을 알고 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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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의 언어 발달과 특징 언어 습득과 관련된 이론에 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예를 들어 go의 과거형은 went인데, 유아는 go에 ed를 붙여 과거형을 goed로 사용한다. , 유아기의 언어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유아기의 언어 발달
다.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유아는 일단 동사에 ed를 붙여 과거형의 문장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모든 동사에 ed를 붙여 과거형의 문장을 만든다.
유아가 세 단어 이상을 구사하기 스타트하면서 그 이전에는 별로 형식을 갖추지 않았던 문법적 요소를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세 개 이상의 단어를 사용하는 시기에는 어휘수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유아가 문장을 발달시켜 가면서 유아의 언어는 점차 성인의 문장과 문법과 유사해진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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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아기 언어의 발달 - 문장의 발달
2. 유아기의 언어의 특징
1) 과잉조정현상과 과잉일반화현상
2) 사적 담화와 사회적 담화
3. 언어 습득과 관련된 theory
1) 행동주의 theory
2) 변형문법theory
3) 상호작용 theory
4. 유아기의 언어의 특징
영아가 두 개의 단어를 사용하여 전문식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다가 유아기에는 점차 여러 개의 단어를 전문식으로 사용하게 되고, 기능어들이 문장에 포함되어 성인과 같은 문장을 사용하게 된다 즉, 두 단어 시기가 끝나는 2세경부터 두 단어 문장과 세 단어 문장이 동시에 나타나고, 세 단어 이상을 쓰는 다어문 시기로 들어가게 되며, 6세경부터는 문법규칙을 익히는 통사숙달기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하여 아동의 언어발달은 10세경까지 계속 이루어진다. 따라서 이 시기부터 각종 문법적 형태소가 나타나게 된다
2. 유아기의 언어의 특징
1) 과잉조정현상과 과잉일반화현상
유아는 문장을 발달시켜 가면서 언어에 각종 문법적 형태소를 사용하게 된다 브라운(Brown, 1973)은 이러한 발달 과정에서 유아들이 범하게 되는 몇 가지 오류를 지적하고 있다
유아가 과거형을 만들 때 나타나는 오류현상을 브라운은 과잉조정현상(over regularization)이라고 불렀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른 하나는 과잉일반화현상(over generalization)으로, 이는 복수형을 만들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복수형은 단어에 s나 es를 붙인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즉, 과거형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영어에서는 동사+ed의 형태를 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