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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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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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외형위주의 방만한 경영방식으로는 어떠한 분야의 어떤 기업도 지속적으로 존속·발전할 수 없음을 익히 알고 있는 바이다. 치열한 국제경쟁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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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제 1 장 서 론 3
제 2 장 본 론 5
제 1 절 保險서비스의 property(특성)
제 2 절 우리나라 保險 판매채널 6
1. 우리나라 保險 판매채널의 유형 6
1) 직급 6
2) 保險모집인 6
3) 保險대리점 7
4) 保險중개인 8
5) 직접판매 9
2. 保險 판매채널의 발전과정과 문제점(問題點) 10
1) 도입기 (1945~1961) 11
2) 정착기 (1962~1977) 12
3) 성장기 (1978~1994) 13
4) 성숙기 (1995~) 14
제 3 절 保險시장과 marketing environment의 변화 16
1. 保險 시장 environment의 변화 16
1) 保險계약자 측면 16
2) 保險자 측면 17
2. marketing environment의 변화 18
제 4 절 保險사의 대응방법 20
1. 상품/서비스 책략 21
2. 가격믹스 책략 22
3. 경로·채널 책략 23
4. 커뮤니케이션 믹스 책략 25
제 5 절 새로운 marketing 수단 개발 27
1. 데이터 웨어 하우스 27
2. 데이터 마이닝 28
3.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28
4. 웹콜 marketing 29
5. 이메일 marketing 30
6. 웹게시판 marketing 31
7. 브랜드 32
8. 책략적 제휴 33
제 3 장 결 론 35
참고한 문헌 36
제 1 장 서 론
최근 들어 국내금융시장의 개방 폭이 확대되고, 금융 국제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국내 保險산업도 규제완화를 통한 자유화와 OECD 가입에 따른 시장개방으로 금융의 자유화 및 국제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또한 오늘날의 保險기업경영은 모든 기업들의 개방화·세계화·자유화에 편승하여 국내외시장에서 무한경쟁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는 심각한 경제위기로 인하여 대부분의 기업은 외형적 성장보다도 사업을 안정적이고 건실하게 운영하는 문제에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