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ert.kr [교육] 광고 언어의 characteristic(특성)을 활용한 국어교육 > desert7 | desert.kr report

[교육] 광고 언어의 characteristic(특성)을 활용한 국어교육 > desert7

본문 바로가기

desert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 광고 언어의 characteristic(특성)을 활용한 국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0:47

본문




Download : 광고언어매체언어의특성을활용한.hwp




이런 측면에서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매체언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매체 언어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표 목차>
1. 연구의 대상 14
<표 7> 광고를 접하는 양 16
설명
Ⅰ. 서론 1

[교육] 광고 언어의 characteristic(특성)을 활용한 국어교육



민현식(1999). 한글과 한글문화. 방송화법. 역락.



강상현 외(1993). 대중매체의 이해와 활용. 한나래.
<표 8> 광고 언어의 설득 유형별 분류 19



다. 특히 텔레비전이나 컴퓨터와 같은 영상 매체는 학습자의 언어와 사고에 많은 influence을 주고 있다아 이러한 상황에서 학습자를 매체로부터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느냐의 문제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제7차 교육 과정에서의 매체교육 10
박인기 외(2000). 국어교육과 미디어 텍스트. 삼지원.

Ⅰ. 서론
나. 방송광고의 의의 5
Ⅴ. 결론 24

[참고 ] <단행본 및 >
Ⅱ광고 텍스트와 매체 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 5
<표 6> 가장 많이 접하는 광고 매체 15
<논문>
김재봉 외(2001). 수준별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국어과 교수 · 학습 방법. 교육과학사.

류성기(1999). 국어과 교육의 실제화 연구. 교육과학사.
1. 광고의 槪念 5
가. 광고 매체 선호도 15
2. 광고 텍스트의 설득 기제를 활용한 국어과 교수 · 학습 원리 및 방법 20
Ⅲ. 초등학생의 광고에 대한 의식 및 수용 태도 연구 14
곽지순(1999). 국어교육 안에서 TV광고 다시 읽기. 제12회 경인초등국어교육학회발표집.


주식회사.
이두원(1998). 커뮤니케이션과 기호. 커뮤니케이션북스.
최현섭 외(1999). 국어교육학 개론. 삼지원.

천병용(1999). 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언어. 글로벌

Download : 광고언어매체언어의특성을활용한.hwp( 86 )


<표 3>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국어’의 매체 관련 내용 11
3. 텔레비전 광고 텍스트의 언어적 특징 8


4. 교육과정에 나타난 매체 언어 교육 8
<표 1> 광고와 선전, PR의 구분 5
나. 광고를 접하는 양 16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연구의 범위 및 제한점 4



광고언어매체언어의특성을활용한-9658_01.gif 광고언어매체언어의특성을활용한-9658_02_.gif 광고언어매체언어의특성을활용한-9658_03_.gif 광고언어매체언어의특성을활용한-9658_04_.gif 광고언어매체언어의특성을활용한-9658_05_.gif
가. 매체교육의 특성 8
2. 선행 연구 검토 2
김근하(2002). 광고 텍스트 읽기 · 쓰기 교수-학습 방법 연구(매체언어의 의사소통 기능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춘천교육대학원
신헌재 외(1997). 열린교육을 위한 국어과 교수 · 학습 방법. 박이정
<표 2> 텔레비전 광고의 특성 7
교육부(1998).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 [별책 5]. 대한 교과서
2. 텔레비전 광고의 특성 6
<표 5> 조사 대상자 분포도 14
김선희(2000). 광고 언어의 다양
맹명관(1999). 초보자와 함께 하는 광고노트. 더난.
다. 오히려 어떻게 하면 학습자가 매체의 의사소통 방식과 맥락을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는가의 문제가 더욱 중요하다고 하겠다. 광고교육의 necessity 16
1.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1
국어교육, 광고언어, 언어의 특성, 매체언어
가. 광고의 定義(정이) 5

순서

교육부(1999). 제7차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표 4> 표집집단 14
논문 [참고자료] <단행본 및 자료> 교육부(1999). 제7차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교육부(1998).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 [별책 5].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강상현 외(1993). 대중매체의 이해와 활용. 한나래. 김재봉 외(2001). 수준별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국어과 교수 · 학습 방법. 교육과학사. 류성기(1999). 국어과 교육의 실제화 연구. 교육과학사. 맹명관(1999). 초보자와 함께 하는 광고노트. 더난. 민현식(1999). 한글과 한글문화. 방송화법. 역락. 박인기 외(2000). 국어교육과 미디어 텍스트. 삼지원. 신헌재 외(1997). 열린교육을 위한 국어과 교수 · 학습 방법. 박이정 이두원(1998). 커뮤니케이션과 기호. 커뮤니케이션북스. 천병용(1999). 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언어. 글로벌 최현섭 외(1999). 국어교육학 개론. 삼지원. <논문> 곽지순(1999). 국어교육 안에서 TV광고 다시 읽기. 제12회 경인초등국어교육학회발표집. 김근하(2002). 광고 텍스트 읽기 · 쓰기 교수-학습 방법 연구(매체언어의 의사소통 기능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춘천교육대학원 김선희(2000). 광고 언어의 다양
Ⅳ. 광고 텍스트를 적용한 국어 교수 · 학습 방안(方案) 18
나. 매체교육의 necessity 9
가. 교수 · 학습 원리 20
1. 광고 텍스트의 설득 기제 18

다. 현대를 영상시대라 부를 만큼 영상은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의 형태, 나아가 의식까지 變化시키고 있다아 이렇게 영상 매치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언어활동은 단순한 오락이 아니라, 우리의 삶에서 소통의 중요한 한 부분을 점유하게 되었다. 1.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논문
나. 교수 · 학습 방법 21
2. 연구 결과 15
오늘날의 언어활동은 그 범위가 확장되어 각종 매체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이는 앞으로 더욱 심화도리 전망이다.
Total 7,85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ese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ese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