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초등학생들의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9:36
본문
Download : 초등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hwp
한글2002 , 초등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 론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연구의 제한점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環境(환경)교육의 이해
2. 초등학교에서 環境(환경)교육
3. 선행연구 고찰
Ⅲ. 조사 방법
1. 조사 대상의 표집
2. 조사 도구
3. reference(자료) analysis
Ⅳ. 조사 결과 및 해석
1. 環境(환경)에 대한 관심
2. 環境(환경)오염에 대한 인식
3. 環境(환경)보전에 대한 인식
4. 環境(환경)보전 활동의 실천
Ⅴ. 요약 및 conclusion
1. 요 약
2. conclusion 및 제언
출처
설 문 지
Abstract
3) 環境(환경)오염원 인식
(1) 공기 오염원
環境(환경)오염원 중 공기 오염원에 학생들의 인식을 살펴본 결과는 <표 14>와 같이 자동차의 배기가스가 심각한 공기오염원이라고 인식하는 학생이 45.5%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공장의 매연 37.9%, 주변의 공장이나 공사장의 먼지 12.0%, china(중국) 으로부터의 황사 4.6%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남학생은 여학생보다 공장의 매연이 심각한 공기오염원이라고 인식한 반면에 여학생은 남학생보다 자동차의 배기가스가 가장 심각한 공기오염원이라고 인식하였으며, 성별에 따라 유의하였다(χ2=8.30, p<.05). 부모 직업별로는 부모 직업이 공무원 및 교사인 학생이 다른 학생보다 자동차의 배기가스가 심각한 공기오염원이라고 인식하였으나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다.
순서
다.
거주지별로는 시지역 학생은 군지역 학생보다 공장의 매…(省略)
초등학생들의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
한글2002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초등학생들의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초등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hwp( 76 )
초등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