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CRM,CRM마케팅,VIP CRM마케팅,CRM기업事例(사례),롯데백화점마케팅전략(戰略) ,롯데백화점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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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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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_SLIDE_2_
INDEX
CRM 定義(정이)
CRM 선정이유
CRM 기업instance(사례)
시사점
conclusion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1
2
3
4
5
_SLIDE_3_
기업이 현재의 고객 및 잠재고객의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객관계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경영strategy
1. CRM 이란
“모든 고객을
왕처럼 모셔라”
기업 수익에
직접 도움이 되는
핵심 고객을 가려내
서비스 집중
_SLIDE_4_
2. CRM 선정이유
2.1 marketing 방식의 시대별 變化
_SLIDE_5_
2. CRM 선정이유
2.2 CRM 시장배경(현재상황analysis)1
상위 20% 고객 1인당 매출액 = 나머지 80% 고객 약 16명의 매출액
회사 수익 중 약 65% 만족을 얻는 고객으로부터 이루어짐
신규고객 획득 소요 비용 = 기존고객에게 베푸는 서비스 비용 X 5배
보통 기업은 매년 약 15~20% 고객 잃고 있음
그러므로 단 몇 %의 고객 유지율 증가 25~100%까지 이윤 증가
60% 고객들이 고객서비스 부족으로 떠남
이 중 13% 고객들이 구매상품에 대한 불만으로 떠남
_SLIDE_6_
2. CRM 선정이유
2.3 CRM 시장배경(현재상황analysis)2
시장개방
효율적인 영업에 대한 요구
수많은 고객 테이터
경쟁의 심화
영업기회의 확대
소비자 욕구의 變化
영업기회의 판매로의 연계
marketing 정보로 전화
_SLIDE_7_
우리 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백화점은
3. CRM 기업instance(사례)
3.1. CRM 성공기업instance(사례)analysis - 롯데백화점
가장 선호하는 백화점
순 위
백화점
응답비율(%)
1
롯데백화점
57.0
2
신세계백화점
18.2
3
현대백화점
12.7
매일경제 2008.08.04
백…(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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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