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理論),교사의상호작용,영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0:39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hwp
동일 연령은 흥미도 동일할 것이라 막연히 생각하기 보다는 실제 영유아를 觀察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사는 영유아의 흥미가 무엇인지 觀察하고 파악해야 한다.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영유아교수방법론,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유아교육,방송통신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 라인평가)
방송통신/유아교육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 발달理論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說明)하시오.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
5. 영아를 위한 環境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環境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
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計劃書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첫째, 흥미의 원리이다. 둘째, 자발성의 원리이다. 자발성이란 인간의 내부에서 나오는 힘으로 스스로를 능동적으로 활동시키는 능력이다. 영유아는 학습에 대한 자발적 동기가 있을 때 가장 잘 배울 수 있따 …(To be continued )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각 문제당 10점씩 총 70점)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유아교육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 발달이론 교사의상호작용 영유아평가 환경구성원리 대소집단활동 문제행동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6.gif)
설명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說明(설명) 하시오.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각 문제당 10점씩 총 70점)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
2. 발달이론(理論)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理論),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環境(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hwp( 35 )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
순서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다. 유아교육은 교사 주도가 아닌 영유아의 능동적 탐색과 경험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