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理論),상반reaction response법,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理論),행동수정,고전적 조건형성,Vy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0:58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상반반응법,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행동수정,고전적 조건형성,Vygotsky 사회문화인지이론.pptx
문제1
_SLIDE_5_
단비가 인형이 없어도 불안해 하지 않고 집착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문제1
_SLIDE_6_
해결책_행동주의理論(이론)
_SLIDE_7_
해결책
_SLIDE_8_
상반reaction 법은 바람직하기 못한 reaction 을 유발하는 단서에 정반대의 reaction 을 결합시켜 바람직하지 못한 reaction 을 소거시키는 방법이다. 엄마는 해결대책으로 곰돌이 인형을 잠시 단비에게서 떼어 놓았지만 단비는 자해를 하는 등 심각한 reaction 을 보여 결국 포기하였다. 가족과 대화를 잘 하지 않고 항상 인형과 함께 노는 단비는 이 인형이 없으면 신경질적으로 변한다.
바람직하지 못한 reaction 을 …(drop)
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상반반응법,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행동수정,고전적 조건형성,Vygotsky 사회문화인지이론 , 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상반반응법,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행동수정,고전적 조건형성,Vygotsky 사회문화인지이론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심리 행동주의이론 상반반응법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행동수정 고전적 조건형성 Vygotsky 사회문화인지이론






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理論),상반reaction response법,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理論),행동수정,고전적 조건형성,Vygotsky 사회文化(문화)인지이론(理論)
설명
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상반반응법,피아제,인지발달이론,행동수정,고전적,조건형성,Vygotsky,사회문화인지이론,인문사회,레포트
다.
순서
Download : 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상반반응법,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행동수정,고전적 조건형성,Vygotsky 사회문화인지이론.pptx( 25 )
교육심리,행동주의이론(理論),상반reaction response법,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理論),행동수정,고전적 조건형성,Vygotsky 사회文化(문화)인지이론(理論)
레포트/인문사회
_SLIDE_1_
교육심리 프로젝트
_SLIDE_2_
교육현장이나 일상생활 현장에서 나타날 수 있는 교수-학습의 문제를 자세히 기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제시
적어도 세가지 이상의 문제를 제시하되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한 문제당 두 개의 관점에서 기술하여야 한다.
팀 프로젝트 처리해야할문제
국어문법론
열심히 하기!
떠든사람
르응
_SLIDE_3_
들어가기 전에
단비의 인형집착
진주의 손버릇
예민한 철수
생각에서 행위가 자라고
행위에서 습관이 자라고
습관에서 성격이 자라며
성격에서 운명이 자란다.
단비의 이런행동을 유발하는 단서는 가족간의 교류부족으로 인한 애정결핍으로 인형에게 집착하는 reaction 대신 다양한 장난감과 촉감을 자극할 수 있는 찰흙을 이용한 놀이를 하여 4살인 단비에게 다양한 자극을 주도록 한다.
외출시에도 이 인형을 실수로 놓고 오면 단비는 기다리지 못하고 항상 집에 다시 돌아가 인형을 챙겨와야 한다.
_SLIDE_4_
4살 단비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곰돌이 인형에 대한 집착이 심하다. 인형이 자신의 손안에 들어올때까지 소리를 지르며 엄마의 어떤 타이름에도 소용이 없다.
해결책_상반reaction 법
단비가 인형에게 심하게 집착하는 습관은 가족에게 받는 애정의(定義) 부족을 인형의 푸근함으로 애정을 충족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